여러분은 치즈, 버터, 마가린 차이점을 생각해본적이 있으신가요..?
어렸을 때 마가린 발라서 빵을 구워 먹던 추억이 새록 새록
정말 맛있었는데.. 마가린이 안 좋다는 소식을 들은 후 마가린 대신 크림치즈로 바꿨던 기억이 있습니다. ㅠ_ㅠ

그럼 왜 마가린이 안 좋고, 마가린, 버터, 치즈 차이는 뭐고 우린 무엇을 먹어야 될까요?


출처: pixabay


출처: 나라디

마가린
- 정제된 동식물성기름 + 경화유(인조지방) + 기타를 유화시켜 버터 상태로 만든 인조버터.
- 비싼 버터 대체품으로 나온 것이 마가린이라고 합니다.
- 100g 당 721kcal

마가린이 안좋은 이유?!
경화유로 발생하는 트랜스지방 때문입니다.
이 트랜스지방은 더구나 몸에 축적된다고 합니다.
몇 년 전 부터 트랜스지방은 암이나 심장질환 등 유발할 수 있어 규제 대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함유량 표시를 의무화 까지 되었습니다.
그러니 꼭 !!! 함유량 확인 하세요
특히 가공식품에 많습니다.
또 무심코 많이 먹던 빵!
특히 슈퍼, 마트, 편의점에 파는 빵!!
제과점도 꼭 확인 해보세요 !


출처: (왼)조선일보 (오)리얼푸드



버터
- 우유 중의 지방 분리 >> 크림 >> 엉기게 해 응고 시킴
- 지방 약 80% + 수분 약 15% + 무기질 약 2% + 소금 약 2% + 나머지는 단백질 주체인 커드분
- 100g 당 747kcal


출처: https-::namu.moe:w:

치즈
- 우유 속 카세인을 뽑아 응고 발효.
- 단백질, 지방, 비타민 포함
- 카세인이란..
우유속에 약 3% 함유.
우유 속 단백질의 약 80%를 차지하는 카세인.
- 즉 치즈는 우유속 단백질을 뽑아 응고하여 발효시킨 것.
- 치즈는 모차렐라, 블루치즈 등 다양한데요
- 100g 당 250~ 400kcal 정도 됩니다

요약을 해보자면..
마가린 - 동식물성기름 + 인조지방 (트랜스지방 포함)
버터 - 우유 속 지방
치즈 - 우유 속 단백질


맛도 좋지만 항상 건강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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