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주름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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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주름 관리



나이가 먹을 수록 얼굴 주름보다 목 주름에 더 많은 신경을 쓴다고들 합니다.
작은것에도 신경을 써주면 목 주름을 쉽게 관리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1. 자세 교정
자세가 흐트러지면 우리의 관절에만 나쁜 것이 아니라 목주름에도 치명적입니다.
턱을 괴고 있는 동안 흐트러진 자세는 목 근육을 긴장시켜 목주름의 원인이 됩니다.
더불어 고개가 앞으로 숙여질수록 목주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목을 30도 굽힐 때마다 평균 20kg에 달하는 하중이 목에 가해집니다.
특히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할 때에 많은 사람들이 고개를 숙이고 사용하는데 고개를 들 수 있도록 계속해서 의식하고 될 수 있으면 스마트폰 사용 시간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브런치



2. 바른 자세의 취침
보통 잠을 취할 때에는 5~7시간이라는 긴 시간을 한 자세로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로 잠을 잘 경우 목에 주름이 진 채 오랜 시간을 보내게 되면서 목주름이 생기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베개가 너무 높으면 고개가 앞으로 과하게 꺾여 호흡곤란 뿐 아니라 깊은 목주름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엎드려서 혹은 옆으로 누워 자는 것도 목에 긴장을 주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잠을 잘 때는 높지 않은 베개에서 천장을 바라보고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3. 보습제 바르기
얼굴에도 수분이 필요하든 목에도 수분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얼굴에 필요한 수분을 목에도 조금 양보해주세요.

4. 선크림과 클렌징
햇빛의 자외선은 주름을 만드는 주범이기 때문에 반드시 관리해야 합니다.
노폐물과 각질이 쌓이면 피부 노화가 뒤따르고 주름을 유발하게 됩니다.
단, 클렌징 시에 때수건은 삼가해야 합니다.
목 피부는 민감하고 연약하기 때문에 자극적인 때수건을 문지르면 오히려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스트레칭
목 근육을 관리해주면 목주름이 생기는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목을 위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늘려주는 것 입니다.
혈액순환 개선에도 도움을 주고, 꾸준히 이와 같은 노력을 기울이면 목에 주름이 깊게 파이는 것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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