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각질 이유, 원인, 제거
본문 바로가기

FASHION & BEAUTY/Information

발 각질 이유, 원인, 제거



깨끗이 항상 발을 씻는데도 생기는 각질!! 도대체 왜!! 그럴까요?
발뒤꿈치 각질을 유발하는 생활 습관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신발
발 모양, 발 사이즈가 맞지 않는 것, 굽 높은 신발, 발을 압박하는 신발은 마찰이 발생하며 자극을 받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2. 발을 씻고 닦지 않는다.
발을 씻고 꼼꼼히 닦지 않으면 무좀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발이 젖은 상태로 다니는 습관 역시 무좀균을 번식시킵니다.



3. 자세, 걸음걸이
평소 자세와 걸음걸이가 바르지 않으면 몸의 균형이 무너져 한쪽으로 힘이 들어가고 부담을 받아 각질이 두꺼워지기도 합니다.

4. 발이 차다.
발이 차갑다면 체내의 혈류 흐름이 좋지 않다는 증거입니다.
혈액순환이 안 될수록 피부가 다시 태어나는 피부 턴오버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각질이 저절로 벗겨지지 않고 계속 쌓여 묵은 각질로 변할 수 있습니다.




출처: 오펀 디스커스

5. 건조한 환경 노출
건조한 환경에 있으면 피부 수분을 뺏기고 피부가 거칠어지며 건조하여 각질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묵은 각질 제거법
각질 제거가 가장 좋지만 이미 각질이 두꺼워진 상태면 보습을 아무리 해도 피부에 침투하지 않아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출처: 리서치페이퍼

따라서 목욕을 마친 후 피부가 부드러운 상태일 때 각질 제거 용품을 사용해보세요.
건조한 상태에서 각질 제거를 하면 피부에 상처나기 쉬워 곰팡이, 2차 세균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날카로운 것으로 발뒤꿈치를 미는 등의 자극적인 각질 제거법은 피부에 부담을 주고 피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니 피하세요.

발각질 제거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싶으시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발각질 제거'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Cherry Stone은 여러분에게 "♡ 공감" 에 행복과 기쁨을 느낌니다.*^^*
아래 "♡ 공감" 꾹~ 눌러 주세요 +_+
VVV